이용약관

고객님의 권리 및 의무를 이해하기 위하여 애플리케이션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을 주의 깊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무진어소시에이츠(주) (사업자등록번호 : 573-86-00614, 대표자 : 김병전 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모바일앱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고 한다)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사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가.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하루명상-숙면, 힐링음악, 마인드케어”을 개발한 ‘주식회사 무진어소시에이츠’를 말합니다.

2) “하루명상 앱”이라 함은 “하루명상-숙면, 힐링음악, 마인드케어”을 줄여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앱을 단말기에 다운로드 받은 후, 본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등의 단말기 명의자를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하루명상” 앱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학습 콘텐츠 및 SNS 등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5)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요금이 부과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단말기"라 함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등 “하루명상”앱을 설치하여 구동할 수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의미합니다.

7)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또는, 페이스북, 카카오 등의 플랫폼사업자가 제공하는 본인 식별을 위한 ID,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를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ID, 비밀번호, 이름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상태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단, 회원이 가.항의 5)의 플랫폼사업자가 제공하는 ID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계정으로 선정할 경우, 플랫폼사업자가 제공하는 고유식별번호(특별한 숫자 또는 문자로 이루어짐)가 계정정보에 포함됩니다.

9)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0) "사이버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사가 임의로 책정하고 무료로 지급하는 일체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1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 및 링크를 말합니다.

12) "오픈마켓"이란 회원이 앱을 유료 또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회사와 회원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예: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스토어 등)

13) "앱 내부결제"란 앱 내에서 학습 콘텐츠(문자, 그림, 음성, 영상 등)를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14) "앱 내부콘텐츠"란 앱 내부결제를 통하여 회원이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 (문자, 그림, 음성, 영상 등)를 말합니다.

15) "정기 구독 서비스"란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이 정기 구독 서비스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고 해당 기간 동안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appmindfulness.com, 이하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 혹은 앱스토어에 정식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의 ‘하루명상’ 앱을 다운로드 받아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모바일 서비스 접속 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가격 변경의 경우에는 별도로 제6조에 의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신청서를 내고, 이를 승낙한 때부터 기본 제공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기본 무료 서비스 :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7일간의 체험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나. 유료 서비스

1) 월 단위 서비스
월 단위 서비스는 ‘하루명상’의 서비스를 월 단위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월 단위로 서비스는 활성화 되고, 회사는 계약된 기간의 30일이 지난 후 특단의 사정이 없는 한 갱신을 의제합니다. 회사는 종전에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동일한 비용을 결제합니다. 월의 갱신 계약은 갱신 예정일 24시간 전에 회원이 구독취소를 하지 않는다면, 종전 계약이 갱신 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2) 연 단위 서비스
연 단위 서비스는 ‘하루명상’의 서비스를 연 단위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연 단위로 서비스는 활성화되고, 회사는 계약된 기간의 365일이 지난 후 특단의 사정이 없는 한 갱신을 의제합니다. 회사는 종전에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동일한 비용을 결제합니다. 12개월 갱신 계약은 갱신 예정일 15일 전에 회원이 구독 취소를 하지 않는다면, 종전 계약이 갱신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② 구독을 취소하더라도 결제한 구독 기간이 끝날 때까지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이용기간 동안 구독을 신청하시게 되면 남은 무료기간은 사라집니다.

③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관련 법령 상 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1일 특정 시간 동안에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 함에 있어 회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서비스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서비스는 회원이 해당 앱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 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회원의 연령, 서비스의 이용 절차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안내합니다.

제6조 [서비스 가격]

① 서비스의 가격은 아래와 같고, 위 서비스의 가격은 언제든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가. 월 단위 서비스 1달에 한 번씩 반복적으로 4,500원이 결제됩니다.

나. 연 단위 서비스 1년에 한 번씩 월 단위로 결제하는 금액의 약40% 할인 된 가격으로 결제됩니다. 약 32,000원이 결제됩니다. 적용 예) 4,500원 X 12개월 X 0.6 = 32,000원(천원 미만 절사)

② 다만, 서비스 가격 변경시 변경예정일의 30일전에 회원에게 고지를 해드리고, 변경예정일의 24시간 전까지 회원 유지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 규칙은 본 약관의 2조 ③항을 따릅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 및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전자우편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앱내부결제]

① ‘하루명상’ 앱은 앱 내부콘텐츠 구매를 위한 앱 내부결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앱 내부결제를 방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하여 방송통신위원회의 권고 및 '오픈마켓 모바일콘텐츠 결제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마켓”이 제공하는 인증절차 등이 적용된 앱내부결제를 위한 모듈, 라이브러리 등을 앱에 적용합니다.

③ 회원이 단말기 및 오픈마켓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의 앱내부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앱내부결제 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1조 [콘텐츠의 이용]

① 회원은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내 기간의 제한이나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애플리케이션 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 및 아이템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데이터 이용과 관련한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구매한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의 특성에 따라 계정 공유로 단말기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오픈마켓의 정책에 따릅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로밍 등을 하는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되거나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콘텐츠 및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해당 콘텐츠 및 서비스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④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① 회사는 모바일 서비스 내에서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글쓰기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질서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글쓰기 정보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개인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사기 등 기만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이 약관 제 15조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글쓰기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글쓰기 정보가 열람된 개인들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② 회사는 모바일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모바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모바일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가명정보를 분명하게 구별하여 관리합니다. 개인정보는 본사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르며, 가명정보는 통계작성,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의 목적으로 처리하도록 합니다. 본 조항은은 개인정보보호법 신설안( 2020년 1월 9일 시행, 제2조제1호, 제15조, 제17조 개정, 안 제28조의2, 제28조의3, 제58조의2) 에 따릅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 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동의 받아 수집한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벤트 당첨 등으로 인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공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 기재
2.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
3.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통해 앱 계정에 축적된 아이템, 사이버 머니 등을 타인과 거래, 매매
4.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서비스이용요금을 결제
8.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9.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
10.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11.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12.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
13.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 게재 14.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
16.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모바일 프로그램) 또는 모바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악성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
18.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9.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ID, 닉네임 등에 대한 제한
2. 글쓰기(채팅 등) 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 이용에 대한 제한
4.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회원의 모바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모바일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2항의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FAX,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⑥ 회원은 앱 내에서 보여지거나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⑦ 앱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모바일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모바일 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5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⑩ 제6항은 회사가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7조 [회원 게시물]

① 회원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제18조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및 앱내부콘텐츠는 청약 철회가 가능한 서비스와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됩니다. 약관규제법상 청약 철회가 가능한 서비스는 구매 시부터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에 한하여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서비스는 청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청약 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는 제한되는 사실을 결제 전에 연결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② 회원의 앱내부결제가 이동통신사의 정보이용료로 청구되는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환급 요청이 이동통신사의 회원에 대한 정보이용료 청구 이후에 이루어진 경우, 환급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라 원칙적으로 익월 회원의 이동통신사 요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③ 다음과 같은 경우 앱내부콘텐츠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는 앱내부콘텐츠의 경우
2. 부가혜택이 제공되는 앱내부콘텐츠에서 해당 부가혜택이 사용된 경우
3. 묶음형으로 판매된 앱내부콘텐츠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④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도록 합니다.

⑤ 환불은 단말기의 명의자 계좌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명의자 본인 계좌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계좌 또는 요금이 자동 이체되는 계좌로 대체하여 환불합니다.

⑥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 내역을 확인한 후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하여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청하는 서류를 FAX 전송, 이메일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회원이 미성년자 등의 사유로 신원 확인이 어려울 경우 법정대리인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1. 환불 요청서 또는 환불 관련 상담 내역(전자우편 환불 요청 등)
2. 환불 요청자(단말기 명의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3. 환불 요청자 명의의 통장 사본 1부
4. 비용을 납부한 납부 영수증 1부(상황에 따라 받지 않을 수 있음)

⑦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전항에서 정하는 서류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한 조속한 시일 내에 환불을 완료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⑧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구독한 이용자의 경우 환불 절차와 방식은 애플과 구글 스토어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19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중지]

① 회원이 다음 각 호 또는 ‘하루명상’ 앱에서 별도로 정한 운영 정책 위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 또는 앱별 운영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정부 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원은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삭제하여야 하며, 기 지급한 콘텐츠 구매 대금 및 데이터 통화료, 월정액 서비스 이용료 등을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모바일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모바일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모바일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모바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본 모바일 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점수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⑪ 회사는 회원의 앱 내의 사이버 자산(사이버머니 등), 등급/내공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⑫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앱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 [보증의 범위]

① 현행법에 의하여 허용되는 최대한의 범위까지,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어떠한 것에도 보증 의무를 지지 않을 것입니다.

② 회사는 (i) 제조물책임 청구; (ii) 앱이 현행 법률 또는 명령 상의 요청에 대한 준수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청구; (iii) 소비자 보호 또는 이와 유사한 법규 하에서 발생하는 청구; 그리고 (iv) 앱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청구 등을 포함하여 앱 또는 앱 대한 고객님의 소유 및 사용과 관련하여 고객님 또는 어떠한 제3자에 의하여 청구가 이루어지는 것에 있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3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
만약 고객님께서 본 약관이나 앱에 대한 질문 또는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appsupport@mujinassociates.com로 메일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